본문 바로가기
시사

장수식품 '양파' 서울대 세계100대 의사 강력 추천 건강식품

by 여행자의 삶 2022. 7. 25.
반응형

서울대학교 이왕재 박사가 본인의 가족의 경험담을 직접 쓴 하루 1000원으로 100세 장수, 회춘하는 비법으로 양파와 고구마를 반개씩 먹으면 우리들 건강에 놀라운 일 이 생길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편에는  세계 100대 의사 이왕재 박사의 양파 장수 비법의 이유를 알아봤다.

이번 시간에는 이교수 님이 소개하는 양파의 똑똑한 활용법 증상별 민간요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1. 근육통에는 양파즙 파스

운동이나 과다한 노동으로 팔다리 근육이 뭉쳤을 때 양파를 갈아서 밀가루를 반죽에 섞어 파스처럼 붙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양파즙에 무즙과 생강즙을 같은 비율로 섞었면 더 좋다. 또한 등산이나 과격한 근육운동을 할 때 양파를 섭취하면 피로감을 줄일 수가 있다.

2. 어깨 결림 양파즙 마사지

어깨가 뻐근하고 무겁고 통증이 있을 때 양파즙으로 마사지하면, 시원하게 통증을 가라앉혀 준다. 양파를 강판에 간 뒤에 화장솜에 촉촉이 적셔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때 생강즙과 된장을 같은 비율로 섞으면 더 효과가 있다.

 

3. 신경통에 생양파 섭취

신경통이나 만성피로가 심하다면 매일 저녁 식사대 생양파를 반개씩 먹는다. 정신안정과 신진대사를 돕는 양파의 효능 때면에 신경통도 가라앉고 피로도 개운하게 풀린다. 생양파를 먹기 힘들다면 살짝 데쳐서 먹어도 좋다.

4. 가래. 기침에 양파 냉찜질

양파를 잘게 썰어서 가제 수건이나 면포에 싼 뒤 차갑게 해서 목에 냉찜질을 하면 가래와 기침에 효과가 있다. 양팡 생즙과 물을 1;5의 비율로 섞어서 하루 두 번씩 가글을  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4. 원형탈모에 양파 생즙

양파를 강판에 갈아 생즙을 낸 뒤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는 두피 부위나  원형 탈모 증상이 있는 분위에  마사지한다. 일주일에 두세 번은 실시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양파를 자주 먹으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신혼부부에게 양파스프를 주는 이유는 어르신들에게도 당연히 좋다. 프랑스 호텔에서는 신혼부부에게 양파수프를 제공한다. 양파의 정력증진과 효능 때문이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 많고 마늘처럼 자극적인 냄새를 내는 알리인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정력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퀘르세틴은 육류에 들어있는 포화 지방산의 산화를 막고 혈액의 점도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양파가 당뇨병에 좋은 과학적 근거는 그동안의 연구결과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영국 오 가 스테인 박사 연구진의 연구 결과  밝혀진 사실이다.

양파의 대표적인 성분인 케르세틴은 암예방에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 밝혀졌다. 이왕재박사님의 가족을 대상으로 직접 경험으로 쓴 양파건강학 전편에는 양파의 효능에 대해 적었다.(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