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대통령 별장 청남대 및 청남대 가을국화 축제(한국관광공사 100선)

by 여행자의 삶 2022. 10. 24.
반응형

한국관광공사 선정 100곳에  이름을 올린 청남대는 19080년 대청댐 준공식에 참석한 전두환 대통령이 대청호 일대의 경관에 매료되어 중부권에 별장의 필요성이 논의되었고, 주변 환경과 지리적 요건이 좋아 1983년 착공, 6개월 만인 12월에 완공되었다.

청남대는 국가 1급 경호시설로 청와대에서 관리하고 4중의 경계철책과 경호실338경비대가 경비를 수행하여 베일에 싸여 있다가 2003년 4월 18일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비로소 30년 만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청남대 단풍

청남대는 국민들의 관광지로 사랑을 받으며 2003년부터-21년까지 12,994,291명이 입장하여 일일 평균 2,289명이라는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청남대의 대표적인 축제인 '영춘제'와 '국화축제'를 비롯해, 사계(四季)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조경수와 야생화 등은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 행사개요

    1. 행 사 명 : 2022 청남대 가을 국화축제

                            2022 청남대 웨딩박람회

   2. 기     간 : 국화축제 2022. 10. 22.(토) ~ 11. 6.(일) / 16일간

                             웨딩박람회 2022. 11. 5.(토) ~ 11. 6.(일) / 2일간

                   ※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 (10. 24. / 10. 31. 휴관)

   3. 시     간 : 평일 18시까지 / 입장마감 16:30분

                      주말 21시까지 / 입장 마감 20시    

   4. 장     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 일원(헬기장, 기념관 등)

   5. 주     최 : 충청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

 

 
온라인 입장권 예매자 (청남대 바로 입장)
  • 온라인 예매 > 바코드 메시지 or 입장권 출력 > 청남대
  • 길찾기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신대리 산26-1번지)
  • 네비게이션 : 청남대관리사업소 / 청남대 주차장

미 예매자

  • 청남대 문의매표소 또는 정문 방문 > 입장권 구입 > 청남대
  • 길찾기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시내로6(미천리148-31번지)
  • 네비게이션 : 청남대 문의매표소 / 문의파출소(맞은편)

코로나 이후의 축제이기 때문에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예매를 필수로 해야겠고, 무리해서라도 주중에 와야 제대로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남쪽의 청와대다. 지금은 청와대조차도 국민의 품으로 돌았다. 청와대 역시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며, 대한민국 정권의 핵심 권력의 현장을 보기 위해 몰려든다.

청남대는 지난 20년간 여섯 분의 대통령께서 휴식과 함께 국정을 구상하시던 곳으로,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 별장입니다. 2003년 개방 이후 매년 평균 80만 명 이상 방문, 총 1300만 명(2022.1.18)이 넘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명실상부한 세계적 대통령 테마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청남대는 국민에 대한 애정과 국가 발전을 위한 고민의 흔적이 서려있는 역사의 현장일 뿐만 아니라, 내륙의 바다 대청호반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통령들의 온기가 담겨있는 본관 및 별관, 대통령 기념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 하늘정원, 음악분수, 산책길(14km) 등은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것입니

지금은 97년 IMF 시절을 떠올릴 정도로 심각한 경제상황이다.  금리는 하루가 멀다 하고 금리인상을 단행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을 잡는다고는 하지만 국민들은 집을 사기 위해 부동산 담보대출, 신용대출받은 대출자들은 심각한 고통을 예고하고 있다.

 

주식투자나 코인 투자, 부동산 투자도 얼어붙고 있다. 금리인상으로 인해 모든 자금경색이 일어난 것이다. 아파트 청약시장도 냉랭한지 계약금도 5%면되고, 무이자 중도금을 내걸어도 지방은 미분양 사태가 예고된다.예금.저축금리도 높아져서 좋긴하지만 정작 예금할 여유돈이 없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은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으로 소위 보복 여행을 단행한다. 인천공항 항공권 티켓이 잘 팔리고, 홈쇼핑에서는 국내여행, 해외여행객들을 호객하고 있다.

어렵고 지친 시기에 가을은 그나마 축복이다. 붉게 물든 단풍과 가을의 꽃 국화의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힐링하고 돌아가길 기대한다.

내가 주로 이용하는 해외호텔 앱은 아고다,익스피디아,호텔컴바인등이다. 몇년간 못가면서도 핸드폰에 앱에서는 삭제 하지 않았다. 언제가 나가 보겠지..

대청호 주변 청남대 주변 호텔과 펜션이 여러 곳이 있다. 바로 대청호 근방이 아니라도 인근 여행지를 관광해야 하니 주변 적당한 곳에 예약하면 된다. 요즘은 야놀자.여기어때 등이 있어 콘도회원권 가진사람한테 아쉬운 소리 안해서 좋다.

이곳 청남대는 대한민국 북쪽, 남쪽 어느 곳에서 나 용이하게 올 수 있는 지역이다. 대통령의 별장 청남대 사계 절언 제라도 좋지만 특히나 축제가 열리는  매년 가을축제를 즐겨보길 권유한다.(사진은청남대홈페이지사진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