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단양호텔숙박후기(소노문단양)

by 여행자의 삶 2022. 4. 12.
반응형

단양여행시 숙소는 선택에는 여러옵션들이 없는거 같다. 가장규모가 있고 인근관광지와 연결이 편리한곳은 소노문 단양이다. 야놀자나 여기어때를 검색하면 주로 맨앞줄에 안내한다.실제로 구경시장에서 먹거리사고,충주호유람선을 타고,고수동굴 방문하고 하려면 가장 최적의 호텔이다.
단양은 전국어디서나 접근이 편리하고 중부내륙지역 관광중심지이다. 단양은 영월,충주호,월악산,소백산등 천혜의 자연조건과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인 오션플레이에서 새로운 만족과 힐링을 제공한다.

부대시설은 노래방,오락실,미니파크,코엔세탁실,안마기.탁구장,편의점이 갖춰셔 있어서, 여행후 숙소에서의 여가와
휴식을 제공한다. 사실늦께 숙소도착하다보면 호텔의시설들을 활용하기는 쉽지않다.다음날 바로 여행시작이므로 일찍 취침하기도 한다.소노예약센타는 1588-4888

충주호유람선선착장까지의 거리는 자동차로 5분거리에 있다. 유람선선착장 길건너가 단양구경시장이다.충주호유람선은 만천하스카이워크까지 운항하고 돌아온다.유람선타는 선착장은 이곳말고 두곳이 더있다. 코스도 틀리고 운임도 틀리다.
잘검색하고 우리의 여행일정과 시간을 고려하여 선착장을 선택해야한다.

도담삼봉은 호텔에서 15분정도거리다. 대게는 북단양ic를 나와 바로 들를수 있는곳이라,단양초입에 들렀다 오는것이 좋다. 주차가 용이하나 주차요금을 받는다.

호텔서 5분거리다. 단양여행자라면 반드시 들르는곳이다. 단양의 명물 마늘을 이용한 치킨,순대,베이커리등이 명물이다. 방송에서 많이나와서 많이 알려져있다.

단양여행이 편리한점은 관광지와 관광지가 멀지가 않다.고수동굴역시 호텔서 10분정도 면 도착한다. 단양여행을 계획한다면 이곳을 반드시 목록표에 넣어두었을것이다.새롭고 특별한 체험을 선사한다.

소노문단양은 단양에서 규모가 제일큰 호텔엔리조트이고 유명한 대명콘도꺼다.현대식 건물에 로비등 공용부분의 인테리어는 좋다.


인터넷예약으로 방문한곳이고 할인받아 4인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을 했다.야놀자로 예약을 했다. 4인이면 호텔2개 예약을 생각했었는데.. 방2개 리조트를 얻었으니 절약한셈이다.

프론트에 직원들이 친절했다. 그래도 대기업군의 직원들이라 친절훈련이 잘돼있다.로비는 카페 식당 와인가게등 심심치 않다.

방은 2개 큰방,작은방이다. 그리고 거실을 쇼파가 있어 넓다.주방은 전기밭솥등 식사할수있는 도구는 전부 갖춰져있다.
고기를 구워먹어도 되니 좋다.

예약싸이트에는 식사조리가능객실과 조리가 안되는 크린객실로 구분되어있다.택일이 가능하다. 조리를 할필요가 없을땐 아무래도 고기냄새 안나는 방이 좋겠다.그러나 조리가능방도 냄새는 없다. 오해는 말자.

호텔에서 바라보는 충주호 모습이다. 뷰가 보이는 방과 안보이는방은 객실요금에 차이가 있다.저녁에 입실할꺼면 뷰보이는거 필요없다. 돈 더 내지말자.어짜피 유람선타고나 관광지 돌면서 질리도록 볼 관경이다.

소위콘도는 가족단위 여행자뿐만아니라 회사의 세미나,야유회 장소로 많이 이용된다.그러다보니 단체손님이 많을수 밖에 없다 .

단체손님의 경우는 저녁에 고성방가와 소음 그리고 흡연따른 피해가 종종있다.서로 옆방으로 안마주치는것이 좋은데. 그것은 운이다.


야놀자,여기어때로 예약을 했다면 체크아웃시 계산할필요가 없어서 편하다.이제는 핸드폰엡에서 모든것을 해결한다.
체크아웃은 11시다. 늦께까지 머무를 일이 없으니 일찍 퇴실이다.

조리가능한방을 선택했다면 아침에 간단한 라면이나 밀키트도 괜챃다.당연히 전기밥솥에 밥해서 찌개끓여 먹으면 더이상 바랄게없다.집밥이다.

 

단양여행을 고려한다면 소노문단양 괜찮다.물론 주변에 운치있는 팬션과 합리적인 모텔급 호텔도 있다.

이포스팅은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