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보험가입 해야하는 이유? 건강보험가입 해야 하나?

by 여행자의 삶 2022. 7. 16.
반응형

보험을 가입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있다 하더라도 아마 그 사람은 보험의 필요성을 인식을 충분히 인식을 한 후일 것이다. 애당초 처음부터 끌리는 상품이 아니다. 마지못해 가입하는 비자발성이 상품이기 때문이다.

보험가입설계서

 

그러나 설명을 듣고 보험설계사에게 설득당하다 보면 이세상 보험 없이 살아가기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100세 시대라고 서로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한다. 문제는 건강나이인데  자기들이 100세 까지 살 것처럼 떠들어댄다. 새로운 의료기술을 우리를 일찍 죽게 내버려 두질 않는다. 이제는 죽고 싶어도 제때 못 죽을 까 봐 미리 걱정인 사람들도 많다.

 

건강하지 않은채 살아가는 것은 비극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주변에 치매나 치명적인 암, 심장, 뇌질환, 간질환 등을 가지고 살면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이다.오래 살면 비극인 경우다. 살아 있기에 집안주변사람까지 민폐를 끼치고  병 은병대로 완치도 아니고, 돈만 까먹고 오래 사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

건강한노후생활

이러한 케이스가 어쩌다 한경우가 아닌 심상치 않게 목격되는 흔한 경우다.  지금은 건강보험과 실손보험으로 사실상 큰의료비는 많이 커버되는 것도 사실이다.건강보험에서 해결안되는 부분은 실손보험으로 90-70% 까지 충당이 되기 때문이다. 실손보험가입률이 아마  우리나라 3천만 명이 넘는다고 하니  또 하나의 건강보험이다.그러나  식구중에 암, 치매, 심장, 뇌, 간 등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고 간병이 요하는  심각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는 돈이 더 필요하게 된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암 포함 건강보험 가입은 필수라 하겠다.이 정도의 보험은 전기세, 관리비를 내듯이  가입을 해두어야 한다.  1년마다 소멸되고 없어지는 보험료가 일 년에 몇십만 원  많게는 100만 원 넘는 자동차 보험도  들고 있지 않은가.

요양단체

하나는 거의 의무가입이고 생명보험은 임의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늦추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건강보험은 반드시 가입해 두는것이좋다.

건강으로 가는길

어느 보험회사, 어느 상품인가는 각자의  선택과 판단에 따라   어디든, 어느 상품이든 상관없다. 상품의 종류도 많고 여기저기 자기보험회사 상품이  좋다고 떠드니 선택이 힘들겠지만,여기서는상품과 회사를 선택해 줄수는 없는입 장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