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KB스타뱅킹 외화환전 예약신청 인천공항 환전 이용 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4. 10. 13.
반응형

해외여행 준비사항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환전"해서 가져가기 다.

 

여행지 도착해서  공항에서 환전을 할 수도 있고, 여행지 환전소에서 환전을 할 수도 있지만.. "미리 준비하면 안 되겠니?"

이번여행에서는 모바일 스타뱅킹에서 예약신청을 하고, 여행당일 인천공항에서 엔화를 찾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러나 분명히!! 다음번에는 미리미리 은행에서 준비해서 가던지!!! 그냥 인천공항에서 현금으로 환전할 것이다.

다음번에는 굳이 인터넷에서 예약신청하고 공항에서 돈을 찾을 일을 없을 것이다.

어쨌든 이왕 저질렀으니... 여행 전 미리 집에서 모바일로 환전예약신청하고, 공항서 당일 돈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방법은 KB모바일 뱅킹에 들어가서, 환전에서 환전신청을 클릭한다.

 

환전신청하고 공항에서 받기, 지점에서 찾아가서 받기, 친구에게 주기 등 선택하면 된다. 나는 공항에서 받기 다.

인천공항에서 받기 선택하고 마음속으로 환전금액과 얼마짜리로 환전할지 고민해 두자.

나는 3만 엔 신청이다. 5천엔, 1천원엔으로 만 신청하기로 한다. 한권종당 최대 10매가 리밋이다.

 

오늘의 환율은 908원, 우대 환율내용을 안내한다. 여행자보험 이곳에서 가입하면 또 할인, 마일리지로도 가능하다.

중요한 건 어느 장소에서 받을 것인가? 나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이다. 클릭!!!  인천공항의 환전소 위치와 오픈시간을 안내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환전예약이 완료되었다.  인천공항 환전소는 6시 오픈이다. 24시간 오픈도 있지만  한 곳만 있다. 그러니 참고하자.

바로!! QR코드다!!  QR코드와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반드시 다!!!   그리고 인천공항 환전소는 아침 6시 오픈이다!! 미리 기다리는 사람이 꽤 있다.

국민은행 환전소

직원 첫 번째 하는 말 " 신분증 보여주세요". 그리고 확인 후에 "QR"코드 스캔 후... 신청한 환전 종류별로 지급해 준다. 참고로 알아두면 좋고.. 미리 환전하자!! 아니면 현금으로 공항에서 환전하면 좋다. 그러면 위의 과정은 생략이다. 아니면 환전예약신청하고 인근 집 근처 은행에서 미리 찾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