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을지로 노포 맛집 "산수갑산" 내돈내산 후기(세운상가 힙지로 맛집)

by 여행자의 삶 2024. 4. 18.
반응형

을지로 4가 세운상가 골목에 순댓국 노포집이 있는데 이름하여 "산수갑산"이다.

이미 국도극장자리는 호텔이 들어서고, 주변에 오피스 빌딩들이 들어서고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한 발짝만 세운상가 골목으로 들어서면 7.80년대의 인쇄골목등이 그대로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오늘 방문한 "산수갑산'은  순댓국 집이다.  몇십 년 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 자리에 있는 그런 노포다.

나 역시 최소 25년 전에 와보고  오늘 이 자리에 다시 서있다. 추억이 되살아나고, 세월이 되돌려지는 기분이다.

산수갑산 예전모습 그대로다. 증축도 없고, 새로운 기기나 시스템도 없다. 

그냥 좁은 가게 그대로다. 달라진 것은 별채가 골목을 돌아 같은 사이즈로 있다.

이 집 순댓국은 오랜 내공을 자랑한다.  순대와 함께 여러 종류의 부속고기들이 자랑이다.

그중에 가장  이 집의 시그니쳐는 사진에서  보듯  " 모둠순대"다.

어쨌든 이 집은 모둠순대의 대창순대와 그냥 순대의 맛이 이 집의 자랑이다.

워낙 식당이 좁아  웨이팅 걸리기 일쑤다. 여전히 단골들의 모습이 눈에 많이 띄기는 하지만..

맛집 유튜브나 SNS를 통해 이 집이 노포 맛집으로 소개 된 후로 젊은이들의 모습이 많다.

요즘 노포들이 젊은이들의 노포 탐방으로 인해 기성세대들의 자리까지  내쫓고 있는 실정이다.

젊은이들도  레트로 감성의 거리와 음식점을 찾아 헤매는 경우를  자주 목격하게 된다.

노포 산수갑산에 몇십 년 만에 들어선 느낌은 비릿한 고기냄새가 이내 식욕을 떨어뜨린다.

사실이 그런 걸 뭐 어쩌겠는가? 순대, 머리고기등 너무 좋아하고, 웬만한 고기비린내도 고소하게 느끼는  본인이지만 너무 심한 냄새에 갑자기 식욕이 떨어진다.

동석한 친구 놈이  예전에 와이프와 웨이팅 하고 이 집에 왔다가, 집에 가서 한참 혼났다고 한다.

사실이다  이 집의 대창순대, 순대는 분명 특별하다. 그렇다고 유튜브나 SNS에서 인생 어쩌고 하면서 떠들어 대는 말에 현혹되지는 마라.

그냥 옛날순대집이고  노포고 한 번쯤 남들이 맛있다고 하니, 특별히 관심 있으면 와봐라.. 일부러 아주 친절하지는 않지만, 담백한 친절함은 여전하다.

굳이 재방까지는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왜냐면 이제  동네순댓국, 수육등 맛있게 하는 집도 수두룩하기 때문이다. 이 집만 와야 한다 하는 정도는 아니고,  오래된 노포에서 이 냄새 저 냄새도 맡으면서 시간여행은 괜찮다.

 

 

용산 삼각지 아모레퍼시픽 노포 맛집 "삼각정" 리얼후기

용산 삼각지에는 여러 곳의 노포들이 즐비한 곳이다. 고깃집 "삼각정"도 현재까지 남아 있는 대표적인 삼각지 노포다. 지금은 인스타 등 SNS로 소통하여 대부분의 손님이 2030 세대다. 세월의 무상

handa3328.tistory.com

 

 

서울시내 여행 익선동 고기집 골목 후기

서울시내 여행지중에는 가장 핫한 곳이 익선동이다. 익선동은 인사동과 경복궁등 서울핵심 여행지가 도보로 가능하다. 그중에 익선동 고기골목은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익선동

handa3328.tistory.com

 

 

서울시내 양고기 맛집 (내돈내산)

얼마 전부턴가가 양고기 전문점이 인기를 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많다. 특히나 건대역이나 대림동 방면 중국교포들이 많이 사는 동네라면 전통의 양고기 맛을 접하기가 쉽다. 나 역시 양고기

handa332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