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해장국 추천 맛집 남양주 마석 화도 "쌍둥이 해장국" 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4. 2. 29.
반응형

남양주 마석에 위치한 이 해장국집은 자신 있게 추천해 주고 싶은 해장국집이다.

물론 나의 입맛 기준이기 때문에 평가는 분명 다르기는 하지만, 이미 이름난 집이니 안심은 된다.

양평해장국, 청진동 해장국 등 기라성 같은 해장국집들이 있지만 이 집이 나에게는 아직은 으뜸이다.

이 집의 해장국 내용물은 선지는 기본이지만   소양이 주로 들어가는 해장국이다.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아래 사진과 같은데 깻잎이 제역활을 하면서, 김치 역시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 집 해장국을 이야기할 때 꼭  말해주고 싶은 팁은 반드시 나온 기본 다진 양념, 다지고, 절인 고추, 그리고 고추기름은 반드시 섞어야 한다.

의무는 아니지만 분명이 이 세 가지 양념을 반드시 곁들여야 이 집 해장국의 제맛이 나도록 되어 있다.

세 가지 양념을 다 풀었을 때 나오는 해장국 빚깔이다. 이 집 해장국의 진가가 발휘하는 자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껏 먹어본 해장국중에는 분명 기억에 남는 해장국이다.

경기도 경춘국도를 가다보면 마석을 지나, 마석역쯤 지나가는 대로변에 있는 식당이다.

나와 나의 가족은 당연 이집 최애 해장국집이다, 특히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는 넓은 2층 매장도 갖추고 있는 거 같다.

오늘 평일 오후 어중간한 시간에 도착한 식당은  몇팀이 나가고 나니 한산하다.

식사시간 때에 오면 늘 만원이던 식당인데 오늘은 왠지 썰렁함이 느껴진다.

그래도 분명 나에게는 최애 해장국집임에 틀림없다. 나의 블로그는 별로 칭찬하는 법이 없다.

그러나 이집은 해장국 부분에 나에게는 탑 3에 드는 집이나 좋다고 얘기하는 거다.

입맛은 변하기도 하고,100% 마음에 드는 집은 없지만 아직은 이 집은 최애 해장국 집임에는 틀림없다. 이 집 사장님이 이 글을 보면서 흐뭇해하길 기대한다. 얼굴도 모르는 사장님이지만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