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동해시 묵호항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근처 추천 맛집'청해수산'내돈내산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3. 9. 1.
반응형

동해안 여행의 새롭게 각광받는 곳이 '동해시'다. 동해시는 동해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논골담길이  동해시 인기를 이끌고 있다.

 

동해시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입구

이번 동해시 여행지의 횟집은 청해수산으로 낙점이다. 자연산모듬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고  전반적으로 나쁜 평이 없는 곳이다.

맛집리뷰는 직접 방문한 손님들의 리뷰중심으로 확인하는 편이다. 이 역시 리뷰 평가 편차가 크다. 어떤 이는 엄청 맛있는 집으로, 어떤 리뷰는 특별한 맛이 없는 집으로  평가된다.

청해수산메뉴모습

주차는 가게 앞 길 건너 바닷가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관광지의 식당이 음식 좋고, 가격 좋고, 친절한 집 찾기가 쉽지 않다.

이 식당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좋다. 과격하게 친절하지는 않지만 특별히 불편함이 없으니 이 정도면 만족이다.

식당에서 먼저 기분안상하게 하면 여행지에선 합격점이다. 여행 가기 전에 블로그등 열심히 검색하여 찾아가긴 하지만 50% 이상은 기대이하다.

 

이곳의 회는 괜찮다. 적당히 잘 숙성된 회맛이다.  개인적으로 활어회 바로잡은 회보다는 잘 숙성된 회를 좋아한다.

반찬의 과하지 않다. 횟집은 회가 맛있으면 게임이 끝난다. 쓸데없는 반찬들은 오히려 배나 나오게 한다. 맨뒤에 매운탕이 나오지만 이곳 매운탕은 된장베이스의 매운탕이다.

이 집 반찬 역시 특이함 없는 상차림이지만  맛은  흠잡을 수가 없다. 이곳은 회맛, 가격, 친절 세 박자가 골고루 갖추고 있는 집이다.

이 정도 집면  지인들에게  특별히 갈 곳을 정하지 않았다면 가봐도 후회는 안 할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사진에서 보듯 회는 잘 숙성되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수준이상의 회맛을 보여준다.

 

참고로 이상차림은 모둠회 중 12만 원짜리로 주문했다.  자연산 모둠회가 있기는 하지만 꾹 참았다. 굳이 자연산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4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다. 동해 2박 3일 여행이기 한 번은 더 회를 먹어줘야 한다. 내일은 삼척활어센터에서 회를 떠서 숙소로 가져가 계획이다.

서비스 회

이 집의 매력포인트라면 사장님께서 서비스라면 가져오는   서비스회다. 양도 푸짐하다. 서비스가 없다면 굳이 이 집은 아니었을 것이다. 역시 맛은 보장한다.

매운탕

청해수산 괜찮다.  묵호항의 오래된 횟집분위기, 좋은 회맛이 추천 포인트다. 그러나  블로그 추천집보다는 블로그나 검색에 나오지 않은 집을 용감하게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분명히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다. 새로운 맛집을 개척해서 여행자들에게 알려줬으면 한다. 검색해서 나오는 집들은 정해져 있다. 여행객들에게는  음식점 결정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사실이다.

청해수산  근처에 허영만 어쩌고 들른 집도 있지만 나는 믿고 거르는 편이다. 사람도 많고, 맛도 보장 못한다. 입맛은 사람마다 틀리다. 손님이 많으면 불친절이  시작된다.

청해수산 앞바다 스카이워크

 

 

동해시 묵호항 여행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방문 후기

강원도 동해안 여행지 중에 최근 들어 뜨는 곳이 바로 동해시 여행이다. 그 중심에는 묵호항에 있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아름다운 동해시의 바다풍경과 신비로운 도

handa3328.tistory.com

 

 

동해시 여행 묵호등대 방문후기 with 논골담길,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동해시 여행에서 묵호등대, 논골담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서로 떼어낼 수가 없는 곳이다. 세 곳이 함께 붙어있다. 묵호 앞바다에서 바라본 도째비 스카이밸리, 묵호등대, 그리고 그곳이 논

handa332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