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국내여행 추천지 가장높은곳 태백시 여행 NO1( 태백시 맛집"이모네 식당" 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3. 2. 23.
반응형

강원도 여행 2일차 들른곳은 태백시다. 우리나라 최고 높은곳에 위치한 도시이며 탄광의 도시다.

정선호텔에서 숙박한뒤 아침은 태백시에서 먹기로 결정하고 달려간곳은 "이모네식당" 이다.

태백시를 가는길은 구비구비 올라가야한다. 가는길에 유명한 태백산국립공원이 간판이 여기저기 보인다. 태백시를 여행후 삼척 동해바다를 가는  길에 구비구비 내리막길을 보면 얼마나 높은곳에 올라와 있는지 실감할 것이다.

 

태백시 이모네식당 이다. 전형적인 백반집이라 메뉴만 수십가지 되는듯 하다. 그중에 조림에 눈에 들어온다.

뭘시켜도 기본적으로 깔리는 반찬종류들이다. 나는 주로 나물류와 고등어 구이를 맛있게 먹었다.

오늘 아침 주문은 두부조림이다. 평가는 맛있다. 이집은 갈치조림,고등어조림이 있는데..맛은 구지 말하자면 갈치조림베이스에 두부가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약간 메콤한 맛을 낸다. 아침이라 두부조림을 선택했지만 점심이라면 갈치조림 일 것이다.

우리나라 최고 높은곳에 위치한 태백시 다. 꼭한번은 둘러 보시길 추천한다.

대한민국 발달시기에 탄광을 계기로 발전된 도시다. 이제는 화려했던 영광을 뒤로하고 마지막 생명을줄을 잡고 있는듯하다.

이곳 건물모두가 70년80년대를 연상케하는 영화세트장 같다. 점점 빛을 잃어 가는 느낌이지만, 관광으로 되살려야 한다.

태백시는 소고기 실비집이 많다. 아무래도 고기가 이지역에 인기음식 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물닭갈비가 유명하다. 그러나 아침식사는 이집이 문을 열기도 하지만,메뉴도 다양하고 괜찮다. 주변에 주차할곳도 많다. 추천한다.친절은 너무 바라지 마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