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단양여행 소노문 단양 콘도 (내돈내산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2. 11. 10.
반응형

단양 8경 여행지로 유명한 단양에 제일 규모가 큰 숙박지로는 대명 소노문 단양이 있다. 그 외에 여러 곳의 크고 작은 숙박지가 있지만 이곳이 규모도 크고,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어 늘 선택되는 곳이다.

소노문단양로비

콘도예약은 이제 어렵지 않은 세상에 살고 있다. 과거에는 회원권을 가진자에게 아쉬운 소리도 해야 하고,  비회원 가격으로 바가지요금을 뒤집어쓰기도 한다.

이번에도 야놀자에서 룸하나, 여기 어때에서 룸 하나를 예약했다. 각각 할인율과 쿠폰이 다르기 때문에 두 곳을 비교해서 몇천 원이라도 저렴한 곳으로 선택한다

소노문 단양은 룸은 오래된 티가 팍팍 나지만 지하의 아케이트만큼은 잘 꾸며 놨다.  베이커리가 보인다.

지하로는 계단과 엘리베이터로 이동가능하고 이곳에서 지하주차장으로 연결되는 문이 있다. 주차는 야외 주차가 넓고 여유가 많기 때문에 야외를 추천한다. 한겨울에는 예외다.

레전드 히어로즈 게임방이다. 콘도숙박시에는 콘도 부대시설을 이용할 시간은 많지가 않다. 잠만 자고 이동하기 때문이다.

자녀들이 즐겁게 즐길수 있는  놀이시설과 스크린스포츠도 즐길 수 있고, 스티커 사진도 찍을 수도 있다.

체크인하고 짐을 풀고 한번쯤은 내려와서 둘러봐도 좋다. 이곳에는 CU편의점이 있기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다.

이곳에 한식등 식당들이 이곳에 모여 있고, 아침 조식 장소도 이곳에 있다.

콘도이다 보니  음식을 해서 먹는 경우가 많다. 콘도의 장점이기에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다. 이곳에는 웬만한 물건들은 다 구입 가능하다.

 

콘도 예약시에는 취사 가능한 룸과  취사를 할 수 없는 크린룸으로 구분되어진다.  이 부분도 염두에 두고 숙소 예약하면 좋다.

지하상가는 자녀들의 세상이  될듯하다. 다음날 고수동굴,만천하스카이워크,충주호유람선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일찍 자두자. 

호텔방에서 늦잠자면 소중한 여행기회를 놓칠 수가 있다. 이곳 단양 8경을 구경하려면 아침 일찍 서둘러야 한다.

지하층에서 숙소로 이동가능한 엘리베이터 입구다. 주중에는 투숙객들이 많지가 않아 운행이 여유롭다.

사우나, 노래연습장 등 엘리베이터 앞 안내 표지판이다.  이 표 지판에 콘도의 모든 시설을 파악할 수가 있다.

각 숙소층의  로비 현관이다. 남한강뷰가 내려다 보인다. 남한강 뷰를 보는 객실은 2만 3천 원인가 추가하면 룸 변경이 가능하다.

늦게 입실하고 일찍 여행 떠나야 하는 여행객 입장에서는   비용 더 내고 그럴 필요가 없다. 알아서 서비스로 바꿔주던지....

호갱 하나 잡겠다고 카운터에 체크인을 할 때면  묻지도 않았는데 호객하는 질문을 던진다.

객실의 복도의 모습이다.대명콘도 자체가  지어진지가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 입실을 하면 올드한 느낌은 어쩔 수가 없다

.

남한강 반대편 산쪽 뷰가 보인다. 패밀리룸이다. 메인 더블 침대와 거실 그리고 TV 등이 연결이 되어 있는 곳이다.

이 모습이 침대와 거실이 함께 있는 모습이다. 안방의 모습이 아니다.

이방이 별도의 방이다. 패밀리룸은 4인용이고 인원이 추가되면 비용이 추가된다. 

취사를 할수 없는 크린룸을 택했지만 이곳저곳에서 흘러들어오는 김치찌개 냄새, 삼겹살 굽는 냄새는 어쩔 수가 없다.

간단한 커피정도 끓여 먹을수 있다. 그러나 조리기구는 없다.

화장실은 보는 그대로다. 비누와  샴푸, 바디워시 정도다. 치약, 칫솔은 없다.

넓은 베란다가 있다. 재수없으면 위층, 아래층에서 베란다에 나와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괴로울 수가 있다.  단양 8경으로 유명한 단양!! 정말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여행할 곳도 많다. 꼭 한 번 단양여행을  강력 추천한다. 숙소는 개인 취향으로 남겨 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