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원도 낙산사.미천골자연휴양림.삼봉자연휴양림.평창IC 여행(드라이브코스)

by 여행자의 삶 2022. 8. 28.
반응형

강원도 양양 낙산사에서 출발하여 미천골자연휴양림,삼봉산자연휴양림,홍천은행나무숲,이승복기념관 평창IC로 나오는 강원도 네이쳐로드 제3코스를 소개한다.

강원도 네이처로드3코스

강원도 드라이브코스인 네이처로드  고속도로를 제외하고 지방도와 국도로만 여행하는 코스다. 고속도로여행은 빠르게 여행지를 도착할수 는 없지만 여행의 묘미를 찾을수가없다.

 

강원도 네이처로드 중 제3코스는 높은 고개 드라이브 길은 태곳적 자연의 숨결이 느껴지는 지그재그 고갯길로 한적한 나만의 시간을 느긋하게 즐기게 해 준다.  백두대간의 장엄한 경관과 그 속에 숨겨진 명품 숲들을 만날 수가 있다.

 

총 110K의 3코스는 북양양IC에서 시작하여,푸른자연을  즐기며 완벽한 여행길이 될 것이다. 시작점은  낙산사에서 출발하던, 펑창IC에서 IN을 하던 시간과 동선에 맞게 하면 된다.

드라이브 메인장소

 

제3코스 국도길을 드라이브하다 보면 낙산사,송어벨리자연휴양림,송천떡마을,해담마을,국립미천골자연휴양림,국립삼봉자연휴양림을 선택적으로 들릴 수가  있다. 전 코스를 다 들렀다가기에는 시간이 문제가 될 수 있다.

 

계속해서 드라이브하다 보면 홍천은행나무숲,밀브릿지등  들러 갈 만한 곳이 있다.  제3코스길을 선택한다 해도 아마 2박 3일 정도 잡고 여유로운 여행을 할 정도다.

국도와 지방도로를 따라 환상의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자연의 아름다움 포토뷰 홍련암, 정암해변, 구룡령 등을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 이 모든 코스들은  떠나기 전 선택해 두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운두령도 있다.

대한민국 국도의 아름다운 고갯길과 태곳적 자연의 숲과 계곡을 보면서 창문을 열고 드라이브해보자. 백두대간의 장엄한 경관과 그 속에 숨겨진  신비의 자연을 만날 수 있다.

강원도 네이처 로드 7코스 중에 3코스다. 강원도가 선정한  명품 드라이브 길이다. 7코스까지 시간 날 때마다 올릴 예정이다. 위 사진 일부는 강원도 홍보 홈페이지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를 참조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