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춘천 제이드가든 여행후기(한국관광공사사이트 검색순위 베스트11)

by 여행자의 삶 2022. 8. 16.
반응형

춘천의 제이드가든은 한화그룹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이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은 드문예이지만, 바로 옆에 제이드펠리스 골프장과 같이 한화그룹이 운영한다. 가평 제이드가든을 여행지로 추천한다.

행정구역상 춘천이라고는 하지만 자라섬이 있는 가평대교를 건너면 바로 있는 곳이기에, 가평이라고 해야 맞다.

오는 길도 서울 양양고속도로로 오기보다는 옛날 경춘선 길을 타고 오는 것이 훨씬 가깝고 좋다. 경춘국도는 북한강을 따라오는 드라이브코스 그 자체가 여행이 된다.

찾아오는 길은 쉽고, 주차도 넉넉하다.  그러니 이곳은  가평을 기준으로 얘기해야 한다. 가평. 양평 방면으로는 수도권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다.

북한강변으로 가느냐 양평쪽 남한강변으로  드라이브하느냐 양수리 두물머리에서 고민하게 된다.

가평. 양평 쪽에는  다수의 수목원이 있다.  북한강 방면 쪽만 해도 유명한 아침고요 수목원이 자리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잘 꾸며진 정원 같다고 한다면, 이곳은 오히려 자연 그래로의 공원이라고  봐야한다. 

자연그래로의 가평의산을 따라 올라가면서 중간중간 쉬기도 하고, 들꽃들과 나무들을 구경하며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코스다. 

가든 정상 부근에는 카페와 쉼터가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서 사진 찍고 자연을 즐기다가 내려오는 코스다.

제이드가든은 얼마 전 끝난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회장 지현우의 집 촬영지이기도 하다. 임영웅의 타이틀곡과 "박실장 누나"로 인기를 끌었다.

그 외에도 많은 드라마에서 부잣집 배경이 되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카페, 기념품 상점 건물이다.

제이드가든은 춘천이 아니라 심리적으로는가평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드라이브 코스로 와볼 만하다.  주변에는 몇 군데 막국수집이 있다.  남이섬방면으로 오면  춘천 닭갈비로 식사하면 좋다.

자라섬,남이섬을 끼고 북한강변으로 드라이브하면  청평댐에서 경춘국도 메인도로와 만나게 된다.

이곳 북한강변은 우리나라 강변 해상 스포츠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여름이면 수상스키 천국인 곳이다.

남이섬 방면으로  지나가게 되면 쁘띠프랑스 마을이 유명하다.  북한강을 바라보고 있고  프랑스 마을 둘러보면 좋다.

이곳은 현빈, 전지현의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이다. 이 근방에는 갈 곳이  많다. 그러나 먹거리는 막국수 외에는 사실  그렇게 추천해  줄곳은 없다.

제이드가든은 약간의 산을 타고 올라가면서 산책을 즐기는 곳이다. 특별히 놀거리는 없다. 산을 타고 올라가지만 경사는 높지가 않다.  

중간중간 나무데크가 있고 벤치도 있어  계곡이 있는 깊은 산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곳이다, 여러 번 다녀온 곳이다.

이곳은 임펙트가 있는곳은 아니다. 자연그대로의 산길을 가족과함께 산책하도록 꾸민 자연친화적인  수목원이다.

이곳도 한국관광공사 검색순위 베스트 11에 있어  추천한다.(사진은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사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