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당일치기 시원한 공짜 계곡 물놀이여행 추천지 베스트

by 여행자의 삶 2024. 7. 30.
반응형

여름철 계곡에서 물 좀 담가본 사람이라면 사람 많고, 뜨거운 바다보다  여름철 피서지로는 계곡을 끊을 수가 없을 것이다.

몇 날밤을 계곡에서 별을 보면 지내면 좋겠지만 가족과 함께 당일로 다녀와도 한여름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릴 수가 있다.

가평계곡

가평 도대리 용소폭포

 

도대리는 가평군 북면에 자리 잡고 있다. 주차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게 되지만 주차요금은 감당해야 한다. 필수적인 비용으로 생각하자. 비용지불하고 화장실 샤워실을 이용할 수가 있다. 팁이라면  계곡 가장 가까운 곳이면 좋다. 구명조끼등도 대여해 준다.

 

도대리 용소폭포 ·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 · 자연보호구역

www.google.com

 

goole map으로 검색해서 위치,리뷰,음식점을 활용하는것이,가장 유익한 정보가 된다. 블로그하나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다녀온 사람은 많은 리뷰를 보도록 하자.

시원한계곡물줄기

 

 

가평 북면 조무락 계곡

도대리 용소 폭포 인근에 있다. 역시 네비를 활용하기 바란다. 이곳도 구명조끼를 대여해 준다. 가평의 계곡은 맑은 물과 숲은 강원도를 방불케 한다. 

 

가평 용추계곡

연인산 도립공원 입구가 좋다. 연인산 도립공원주차가 가능하니 편리하다, 큰 주차장은 아니지만 구명조끼 대여도 해주고, 화장실이 갖춰있으니 좋다. 당일치기 계곡여행은 캠핑장비구입 없이 캠핑 메트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다.

 

가평 범소 계곡

범소계곡은 네비를 가평 우니메이카캠핑장을 찍으면 괜찮다. 주차는 주로 캠핑장 화장실 부근  주차장이 있다. 이곳도 어른이 수영하기 좋다. 그러나 어린이들은 항상 조심조심해야 한다. 계곡물은 맑고 깨끗하지만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이 있다.

계곡의이끼

 

가평 유명산계곡

이곳역시 강원도 계곡산세다 . 주차장,등산로 계곡트레킹 모든것을 할수가 있다. 추천한다.깊고 깊은 태고의 골짜기를 탐험하는듯 하다.

 

가평어비계곡

이곳은 가평이지만 설악면에 위치한다. 화장실이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자. 아이들도 즐기기 좋은 곳이다. 번거롭게 음식을 가져오지 말고 주변음식점에서 편하게 식사하는 것도 권장한다.

 

포천백운계곡

백운계곡은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다. 주변에 여행지가 많아 가족여행지로도 강추하는 곳이다. 파라솔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곳이니 참고하고 가시면 좋다. 비싼 돈 주고 비행기표예매하고 호텔리조트에 숙박하는 것도 좋지만, 계곡여행의 즐거움은 배가 된다.

계곡트레킹

 

남양주 청학 비치

이미 방송을 많이 탄곳이다. 접근성이 좋다. 역시 주차장, 화장실이 갖춰져 있다. 수락산에서 흘러내려오는 맑은 물은 일품이다. 가깝고 물 좋고 경치 좋은 곳이다. 취사와 야영은 금지된 곳이다.

 

 

청학비치 주차장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산91-3

★★★★☆ · 주차장

www.google.com

 

 

남양주 묘적사 계곡

덕소에서 가까운 곳이라 서울인근이다. 맑은 물과 폭포 서울에서 바로 벗어난 곳에 이런 곳이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다. 공중화장실 역시 있다. 캠핑장비 없이 와서 돗자리 깔고 지내고 맛있는 음식은  계곡 주변 음식점에서 먹자.

 

양평중원계곡

가평, 양평, 포천 이곳이 경기도에서 가장 경치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도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과 함께 물놀이가 적합하다. 그러나 모든 계곡은 어린이들에게 위험적인 요소가 있으니 항상 주의하자.

 

안양예술공원

역시 당일치기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특히 지하철 1호선 타고 관악역에서 내린다. 주차도 당연 가능하다. 삼성천이 흐르고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다. 해외여행, 호텔이나 리조트 여행보다 더 많은 부분에서 만족감을 준다.

 

양주송추계곡

 

송추계곡 역시 유명한 곳이다. 서울서 접근성이 좋다. 웬만하면 공용주차장시설이 다 되어 있다. 제1,2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역시 물 말고, 시원하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신선계 모습이다. 송추폭포 쪽으로 올라가 폭포구경도 하길 권한다.

 

 

시원한계곡물

 

송추장흥계곡

민복진 미술관 앞 공용주차장에 주차하기 편하다. 취사와 야영은 금지되어 있다. 어찌 보면 당연하다. 이 근 방에는 미술관들이  있는데 이왕이면 계곡물놀이도 하고 미술관도 구경하기 바란다.

 

 

 

경기도의 계곡들은 대한민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계곡들이다. 공용주차장, 화장실, 그리고 무료 구명조끼대여등  서비스와 주변정리를  잘해놨다. 호텔. 리조트예약도 좋지만 계곡에서  당일치기 피서는  일 년의 피로를 날릴 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