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가족여름휴가 여행지 추천 베스트 (동해안 바다)

by 여행자의 삶 2023. 5. 31.
반응형

우리의 휴가철은 대부분 여름이다. 여름휴가철은 전 국민이 몰려 사람구경에 바가지요금에 짜증 나지만 올해도 여름휴가를 계획한다. 여름휴가를 동해안 쪽으로 기우는 당신께 추천하는 장소다. 단 속초,양양,고성,강릉쪽은 제외한다. 이유는 너무 자주 가봤자나!  좀 더 새로운 곳을 가족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당신이 봐야 한다. 후회는 없을 곳이다.

 

삼척바다

1. 동해시 

속초, 양양, 강릉에 지겨워졌다면 동해시와 바로밑의 삼척시 여행을 강추한다. 이곳을 가게 되면 여기 왜 이리 물이 맑지 하는 말이 저절로 나올 것이다. 동해의 물은 원래 맑지만 강릉. 속초에서와는 분명 다른 느낌이다.

1. 무릉별 유천지 

동해시의 새롭게 뜨는 핫플레이스다. 지역의 광산을 관광지로 개발된 곳으로 꼭 가봐야 할 곳이다. 후회하지 않을 장소다. 무릉도원과도 같은 풍경과 포토존, 액티비티시설이 압권이다. 액티비티시설은 스카이그라이더, 집라인, 루지, 알파인코스터 등인데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고, 여름철 그늘이  없다는 단점도 있으나 꼭 한 번은 들러라도 보라.

2. 도깨비골  스카이벨리

입장료 삼천 원이다. 묵호등대, 하늘자전거(만오천 원), 자이언트슬라이드(삼천 원), 슈퍼트리, 쌍가락지, 도째비불, 스카이워크, 해랑전망대 등 볼거리뿐만 아니라 주변의 전망 좋고 이쁜 카페들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고,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도째비골의 아름다운 꽃들도 환상적입니다. 묵호등대와 바닷가까지는 고저차가 많아 이동통로가 경사가 심하지만 엘리베이터나 자이언트슬라이드를 이용하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 이용 시 이동이 많이 불편하고 이용제한도 있다.

 

바다 - 동해관광

소개 이름의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다. 어두운 밤에 비가 내리면 푸른빛들이 보여 ‘도깨비불’이라 여긴 사람들에게 도째비골로 불렸다는 구전이 있는 곳입니다. 2021년 6월 24일에

www.dh.go.kr

 

3. 묵호항과 논골담길

등대공원과 아기자기 골목길이 미로처럼 이어지고 이쁘고 정감 가는 마을이며 꼭 추천한다. 곳곳에 포토존도 있고,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내려다보이는 바다와 옹기종기 산동네가 멋진 풍경을 보인다. 주차도 무료이면 골목골목 작은 카페와 가게가 있다. 묵호항에서의 자연산 회와 수산시장 구경은 빼놓으면 안 될 코스 중에 코스다. 묵호항에서 문어물회정도는 한 사발 추천한다.

4. 추암해변 및 추암촛대바윗길

대한민국 최고의 일출명소 촛대바위와 출렁다리는 최고의 경관을 자랑한다. 신비로운 바위와 푸른 파다가 어울려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낸다.  일생에 한 번쯤은 가봐야 할 곳이다.

추암해변

 

5. 천곡동 황금박쥐동굴

동해시내에 소재한 천연동굴이다. 천곡 동굴은 일단 교통이 좋으면서도 한적하다. 동굴내부에도 도보시설이 아주 잘되어 있어 관람하기 좋다. 자세한 종유석 설명과 통로마다 밝은 전등으로 노약자들이 관람하기에도 편리하다. 주차시설 역시 좋고 주변 공원도 있다.

(동해시청 관광 홈페이지)

 

동해관광

 

www.dh.go.kr

 

2. 삼척시

맹방해수욕장

1. 삼척해수욕장과 맹방해수욕장

삼척에 가면 삼척해수욕장과 맹방해수욕장을 들러야 한다. 삼척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이 뛰어놀기 좋다. 역시 삼척의 바다는 동해중에 가장 맑은 물을 자랑한다. 개인생각이다. 그리고는 BTS해변이 맹방해수욕장을 들르게 될 것이다. 왜냐면  덕봉산 해안탐방로와 함께 최고의 추억을 안겨 줄 것이다.

 

2. 장호항

삼척의 장호항은 스노클링코스로도 유명하다. 삼척의 맑은 물에  스노클링을 즐겨보기 바란다. 동남아에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묽맑은 동해의 스코쿨링은 가족들에게 분명히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인근 갈남항, 후진항에서도 즐길 수가 있다.

 

3. 장호항 해상케이블카 

삼척 근덕면에 위치한 케이블카. 파랗고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주위 경관을 내려다 발아래 볼 수  있다. 장호역(장호리)과 용화역(용화리) 양측이 있는데 왕복인 경우 어디에서 출발해도 무관하다. 양측 모두 케이블카 탑승장 부근에 카페와 해변과 닿은 공원이 있어 둘러볼 수가 있다. 사람이 몰리는 경우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이 될 수 있고, 일찍 당일 탑승표가 매진되기도 한다니 주말엔 유의해야 한다. 매주 1,3주 차 화요일 휴무. 운행시간 9시 ~ 18시 다.

덕봉산 덕산해변

4. 덕봉산 해양생태공원 

덕봉산 해양생태공원은 맹방해수욕장과 붙어있고 덕산해변과도 붙어있는 곳이다. 낮은 산책길로 어린이나 노인분들도 산책이 가능하다. 기암괴석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산책하는 길은  탄성을 자아낼 것이다.

 

6. 쏠비치삼척

이 지역에 변변한 숙박시설 중에 가장 규모가 큰 곳이다. 삼척이나 동해여행은 당일여행으로는 가능하지만 적어도 1박 2일을 추천한다. 바다와 산 그리고 계곡에 많은 여행지가 있기 때문이다.

7. 대금굴 환선굴

종유석과 폭포가 있는 거대한 지하 동굴로 모노레일이 다니고 자유 투어가 가능합니다. 특히 여름철에 간다면 시원한 신비한 동굴의 세게를 탐험하게 될 것이다. 삼척여행의 묘미는 바다와 동굴로 압축된다.

8.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해안가 풍경을 그대로 느끼며 탈 수 있는 유일한 레일 바이크다. 차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는 것과는 시원한 느낌을 온몸으로 받는다. 삼척에 오시면 꼭 들러야 할 필수코스로, 강원도에서 정동진보다 레일바이크로 훨씬 만족했다는 평가가 많다.

9. 강원종합박물관

기대도 안 하고 갔다가 놀란다는 박물관이다, 전시물도 많고 야외 종유석관람은  기대 안 했던 탄성이 나온다. 사진 찍기도 좋다. 즐겁고 희한한 경험이 될 것이다. 삼척여행 중 비가 오거나 갑자기 스케줄이 변동 시 한번 들르면  뜻하지 않은 즐거움을 줄 것이다.

강원종합박물관 삼척시사진

(아래 삼척시청 관광 홈페이지)

 

문화관광

내 마음 바다와 같이 바다열차 예약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운행중지 5/31(월)까지)

www.samcheok.go.kr

속초, 양양, 강릉에 지겨워졌다면 동해시와 바로밑의 삼척시 여행을 강추한다. 이곳을 가게 되면 "여기 왜 이리 물이 맑지" 하는 말이 저절로 나올 것이다. 동해의 물은 원래 맑지만 강릉. 속초에서와는 분명 다른 느낌이다.

 

석탄산업의 메카 태백시 여행 (쇠퇴하는 중소도시 풍경)

석탄산업의 메카라고 불릴 정도로 발전했으나, 지금은 석탄산업의 쇠퇴와 함께 내리막을 걷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다. 이름하여 소멸되어 가는 도시에 이름을 올렸다. 지자체 차원에서는 인구를

handa3328.tistory.com

 

국내 여행지 추천지 삼척 동해바다 "덕산해수욕장과 덕봉산 전망대")

1박2일 가족여행으로 2일차 달려간곳 삼척의 덕산해수욕장이다. 삼척여행이라면 꼭 가보시길 권한다. 삼척의 바다는 유독 맑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덕산해수욕장의 장점은 바로 덕봉산전망대

handa3328.tistory.com

 

국내여행 추천지 삼척동해바다 (BTS맹방해수욕장과 덕봉산 전망대)후기

강원도1박2일의 대미가 될듯한 맹방해변이다. 삼척해변의 하이라이트다. BTS앨범촬영지로 유명하다. BTS 흔적들이 여기저기 해변가에 흩어져 있다. 사진을 건질수 있는 인생샷 포인트다. 그곳이

handa332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