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익선동 낙원상가 삼겹살 목살 맛집 ' 원픽(1 PIG)" 내돈내산후기

by 여행자의 삶 2025. 12. 7.
728x90
반응형

낙원상가 뒷골목에 예약해서 방문한 곳이다. 고깃집 '원픽'이다.  종로 낙원상가는 대표적인 탑골  골목이다.

오랜 기간 시니어들의 터전이었는데, 이제는 레트로를 찾는 젊은이들과 해외여행객들의 차지가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여기저기 어느 식당이나  실버세대, 시니어들의 술상이 보이는 곳이다,

1 PIC는 숙성 돼지고기집이다. 예약을 해야 하는 만큼 인기가 있는 곳이란다.  결론적으로 괜찮은  고깃집이다.

식당에 들어서자 마자 숙성고가 펼쳐진다. 그 뜻은   우리 집 고기 맛있다. 선전포고 하는 듯하다. 두고 보자....

반찬은 깔끔하게  퓨전으로.. 나오고 언제부터인지 고추냉이는 주인행세를 한다.

 

숯불이다. 그만큼  고깃맛을 더해줄  기대감이 증폭된다.

지금은 저녁 6시 30분이다. 아직은 퇴근시간 전인지 빈자리가 보인다. 그러나 곧 만석이  되었다.

이 집의 대표 고기는 무조건 목살이다. 일단 2인분의  비주얼이다.  와!! 역시 보기 드문 때깔이다. 맛있을 거야~~~~

고기빛깔이 이렇게 곱고, 아름다울 줄이야... 아까 본 숙성고의 힘인가?

목살은 종업원이 직접 구워준다. 우리 테이블에 온 남자, 여자 종업원 모두가 친절하다.

제일 칭찬하고 싶다. 역시 식당은 친절해야 한다. 요즘 맛집이라는 곳... 손님 많다고... 오히려 주인이 갑질하는 곳이 있다.

그러니 종업원도 불친절한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종업원 모두 정중하고, 친절하다, 칭찬할게...

첫 목살 한점!! 마치  한우 등심 한점 같은 비주얼이다.

요 사진의 고기는 다음 주문인데... 막간살인가 그렇다. 비주얼처럼 쫀득하고.. 약간 질긴 질감이다. 목살과 비교하자면...

맛은 괜찮다. 목살과 비교하라고 한다면... 목살이 원탑이다.  이 집을 방문한다면  믿고 목살을 주문하길 추천한다.

그래도 쫄깃하고, 질긴듯한 질감이 굳이 구지 좋다면... 목간살인가 주문 하면 좋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다. 셰프 추천 고기 세트다. 와!! 이 비주얼 무엇인고?  고기 색깔이 선명하고, 신선하고, 곱고, 아름답다.

728x90

 

목살보다 비싼...이 집에서 제일 비싼 셰프추천 고기다. 목살을 기본으로 먹다가... 하나정도 주문해서 한두점만 먹으면 좋을꺼 같다. 왜냐? 그래도 나의 원픽은 목살이기 때문에.. 익선동,낙원상가,인사동 고깃집을 찾는다면.. 이집 추천할만하다. 진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