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건강보험 인터넷(온라인) 다이렉트 가입 저렴 한가?

by 여행자의 삶 2022. 8. 14.
반응형

고령화시대가 현실화되면서  우리 주변에  할머니, 할아버지를  보면서 언젠가는 나에게도 다가올 고령화 시대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곤 한다. 100세를 산다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돈 없이 건강 없이 100세를  산다는 것은 한없는 고통이다.

보험은 이제 우리생활에  필수품으로 가입해야 할 금융상품으로 자리 매김 했다. 의료기술 발달과 함께 생명이 연장되면서 이제는 누구나 100세 시대를 예상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건강나이인 것이다.


건강하지 못한상태에서 90세, 100세까지 살면 무슨 소용이 인가? 돈 없이 건강 없이 노후를 보내는 것은 마지막 고통의 인생을 보낼 수밖에 없다.


보험상품은 "만인이 일인을 위하여,일인이 만인을 위하여" 상부상조의 정신에 바탕을 둔 금융상품이다.  역사적으로도 오래된 금융상품이다. 100세를 살면서 누구나 암에 걸리거나 지병에 고생할 확률은 매우 높아진다. 아니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수밖에 없다

주변에 아는 보험설계사가 있으면 마지못해 보험을 들기도 했다. 그러나 보험은 미래의 상품이고 비자발적이기 때문에 주변에 일가친척이 보험설계사가있으면 비자발적으로 마지못해 가입한 경험도 있을 것이다.비자발성인 특성이 있기에  해약도 많고, 만기까지 유지하기는 더 힘들다. 보험상품은 중도에 해약하면 엄청나게 손실을 보게 된다. 그래서  손해보고 보험회사를 욕하고 비방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비방하는 그 사람들이 무식한 사람들이다. 그냥 공짜를 바라는 사람들이다. 보험 본연의 특징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건강보험 암, 심장병, 간질환, 뇌혈관질환 등 을을 보장하는 보험에  들어야 할 이유가 분명히 있는데 , 어디다 들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주변  설계사에게 들까? 그럼 그 설계사가 제대로  상품을 권유를 할지, 오래 다니면서 서비스를  잘해줄지   항상 걱정이 된다. 홈쇼핑으로 들면 괜찮은 건지, 인터넷 온라인으로 들면 상품이 틀린 건지 ,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은 충분한지 어느 금융상품보다 복잡하고 선택의 요소 많다. 건강보험  어느 경로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먼저  여러 생명보험회사, 손해보험회사의 건강보험을 비교해보면 보험료가 제각각이다. 같은 건강보험이라도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똑같이는 만들어 내지를 않는다.  선택의 요소들도 여러가지다. 보험료 갱신, 비갱신, 보험료 10년 납, 20년 납, 특약 가입 유무 등이다. 그 외에도 자동차 옵션 붙이듯 선택할 사항들이 많다.  

그럼 같은 건강보험 어느 경로가  가장 저렴할까? 같은 보장이라고 가정한다면   1순위는 온라인 가입이다. 인터넷 가입이다.이유는 보험료는 신계약비, 유지비, 수금비로 이루어지는데  쉽게 보험설계사에게 줄 수당, 신계약을 하기 위한 비용 등을 아낄 수 있게 때문에 당연히 온라인 가입이 저렴하다.    그다음은 홈쇼핑,  보험설계사 가입 순이다. 회사에서 보험 1건 판매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제일적은 유통채널 보험을 보험료를 제일 적게 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자동차보험 들듯이 가입하면 저렴하고 편리하다.  보험사들을 유통채널별로 보험료를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힘들게 보장내용 등을 조금씩 다르게 만들기도 한다. 같은 전자제품 모델이라도 이마트용, 백화점용, 홈쇼핑용이 같은 상품이라도 분명 작은 내용들이 틀리게 제작된다. 모델명이 조금씩 다르게, 그러나 소비자가 쓰기에는 하등에 문제가 없다.  냉장고, TV본연의 기능을  다하기 때문이다. 건강보험 온라인으로 가입하라. 보험회사 선정은 본인이 거래하는 보험사가 우선적이다. 

그리고 전통적인 대기업 한화, 삼성, 교보 등등 생명보험사들과 삼성, 동부, 현대 같이 오래된 회사도 있고, 온라인만 전용으로 판매하는 회사도  있다. 온라인 전용 보험사들의 상품이 강점이 많다. 보험 가입해도 괜찮다. 전통의 큰 회사는 아니지만 소비자 보호가 법적으로  다돼있다. 회사 부문은 안심해도 된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핸드폰으로 보험금 신청하고, 문의도 1:1로 회사와 다이렉트로 문의하는 시대이다. 설계사에게 물어볼 이유가 거의 없어지는 디지털시대가 된다. 지금도 온라이으로 다이렉트 보험 가입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온라인 보험만 비교 가입하는 보험협회의 공식 사이트"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 다모아"사이트로 비교, 가입할 수도 있다.

보험협회보험다모아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