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지하철 시위 전장연 대표(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박경석의 프로필.경력은?

by 여행자의 삶 2023. 3. 18.
반응형

박경석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이하 전장연)의 상임대표로 장애인의 권리와 예산을 요구하며 지하철 탑승 시위를 주도한 인물입니다. 일 년여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지하철탑승시위로 인하여 출퇴근 시민들의 많은 불편을 초래하기도 했다. 그 시위를 주도한 전장연 박경석대표에게 관심이 쏠린다.

내손안에서울 홈페이지

경력: 박경석은 2019년부터 전장연의 상임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이전에도 장애인 차별 문제에 대해 다양한 운동과 행사를 주최하거나 참여했습니다.범죄행위: 박경석은 202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지하철에서 탑승 시위를 벌이며 불법 행위 (업무 방해, 기차교통방해 등)를 저질렀다는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박경석은 경찰의 출석 요구를 18번 거부한 후 체포영장이 발부되어 2023317일에 체포되었습니다

 

박경석 대표는 척수장애인입니다. 박경석 대표는 1983년에 행글라이더를 타다 추락 사고를 당하면서 장애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박경석 대표는 후천적 장애인으로서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박경석 대표의 고향은 대구입니다. 박경석 대표의 학력은 영남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을 전공하고, 숭실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과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박경석 대표는 장애인 권리 예산과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요구하며 지하철 탑승 시위를 했습니다. 박 대표는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에서 혜화역과 삼각지역 등을 중심으로 시위를 벌였습니다. 박 대표는 기차교통방해와 폭력행위 등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박경석 대표의 탑승 시위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박 대표의 시위를 지지하고 장애인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일부는 박 대표의 시위가 지하철 운행을 방해하고 폭력적이라고 비난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의견에 동의하시나요?

 

 

반응형

댓글